십이지장 선종 수술 후 결장 폴립 용종 수술K635 실비보험 질병분류코드 이형성 선종 코드

십이지장 선종 수술 후 결장 폴립 용종 수술 K635 실비보험 질병분류코드 이형성 선종 코드

올해 결장 용종을 떼고 십이지장 선종 수술을 받았는데, 위 선종, 대장 용종과는 다르게 십이지장 선종 수술은 질병코드를 아무리 찾아봐도 없더라구요. 실비 보험과 수술비 보험이 있는데 어떤 보장을 받을 수 있을지 몰라 한참 찾아보다가 결국 진단서 떼고 알게 되었습니다. 진단서는 어차피 보험회사에 제출 할거라서 발급 받아야 했기 때문에 수술 경과 보는 날 받았습니다.

결장 폴립 질병분류 코드

처음에는 대장내시경에서 발견 된 결장 폴립 용종제거술을 받았는데요, 결장 용종제거술 질병코드는 K635 입니다. 결장의 폴립은 대장내시경시 겸자로 쉽게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실비보험 이외에 수술비보험이 두개인데, 각 보험사마다 보장되는 내용은 다르긴 한데, 용종도 위장과 대장, 십이지장마다 따로 나오기는 하는데 보통 1년에 1회만 지급되더라구요. 용종이라는게 한번 생기면 또 생길 수도 있다고 하여 1년에 한번씩 추적검사를 받으라길래 들길 잘했다 생각했습니다.

십이지장 선종 질병 분류코드

십이지장 선종 수술은 꽤 까다로운 수술이여서 일반병원에서는 진행 할 수 없다고 하여 대학병원에 진료의뢰서를 받아 방문했습니다. 위장도 대장과 마찬가지로 내시경 시 겸자로 제거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십이지장 폴립은 어려운 수술이기 때문에 일반병원에서는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십이지장 벽이 3mm로 워낙 얇다보니 수술도 까다롭고, 중심부에 있는 장기라서 출혈이 생기면 주변 장기들을 다 들어내야 하기 때문에 상급병원에서만 수술이 가능하고, 그 때문에 꼭 진료의뢰서를 받아서 상급병원을 방문 하셔야 합니다. 상급병원에 가면 일반병원에서 했던 검사를 다시 한번 하게 됩니다.

힘든 수술인만큼 제대로 된 검사를 꼼꼼히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조영제CT 촬영, 내시경검사, 혈액검사, 심전도검사, 초음파 검사 등. 대학병원이기 때문에 검사 날짜가 각기 달라서 시간이 몇달 걸렸습니다.

수술 전에 주의와 비상시에 복부를 절개해 장기를 다 들어낼 수 있다는 고지를 받으며 엄청 무서웠습니다… 십이지장 선종 수술의 질병분류코드는 D13.2 입니다. 폴립 절제술 후 상태는 Z98.8 로 분류 되어있습니다.

암튼, 십이지장 수술은 잘 끝났고, 다행히 출혈도 없어서 순조롭게 회복했습니다. 수술하고 제일 힘들었던건 3일동안 금식과 미음만 먹어야하는것..ㅎㅎ 영양제 수액을 맞으며, 식사시간 되면 온 병원에 풍기는 음식 냄새를 맡으며 금식을 하는게 고문 수준이었어요…

출혈은 없었지만 혈압이 너무 낮아져서 계속 피를 엄청나게 뽑느라 고생을 좀 했지만 한달 후 경과가 다행히 좋았습니다.

수술 후에도 2주~한달 정도는 음식을 조심해야 한다고 해서 맵고 짜고 기름진 음식은 무조건 피했습니다. 그냥 계란죽이나 흰죽, 나물 반찬 위주로 먹었어요. 신기한건 제가 수술 받기전에는 어릴때 그렇게 좋아하던 육류를 안좋아했는데 선종을 제거하고 나서는 고기류가 그렇게 땡겨요…ㅎㅎㅎ

소화가 잘 안되다보니 기름진 음식을 몸이 싫어했었나봐요. 이제는 고기가 너무 맛있습니다!!

신촌세브란스 병원 기준으로 진단서는 15,000 원, 진료 복사본은 1매당 1,000원 이었습니다. 병원 영수증은 무료로 재발급 해주기 때문에 모아놓지 않았더라도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선종은 암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꼭 제거를 해야 한다고 해요. 저도 처음에는 용종이었는데 한 6년정도 그냥 줬다가 선종이 되었네요.. 글 보시는 모든 분들 정기적인 검진은 꼭 받으셔서 건강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입원 준비물: 환자와 보호자 입원 3일전 코로나 PCR 검사 비용

The short URL of the present article is: https://honeyseven.com/c1yt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